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22개의 인터뷰, 계속 업데이트되는 설문조사, 사랑유형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유형 진단은 50개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면 과학적으로 본인의 사랑유형을 친구, 헌신, 논리, 소유, 정열, 유희로 분석하여 정확하게 결과를 알려준다. 현 흐름 가운데 프리미엄 소개팅 앱으로 알려진 ‘골드스푼’은 온라인 만남의 허점이 될 수 있는 비검증 회원에 대한 우려를 지우고 안전한 소개팅을 위한 철저한 회원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회원 가입부터 철저하게 본인인증 서류로 심사하는 경제력 인증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을 조심스러워 하는 분위기가 생긴 만큼 이러한 관심사를 통한 매칭률을 올리기 위한 알고리즘 개발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영상통화기능을 추가해 앞서 설명한 첫 만남을 영상통화로 진행할 수 있게 해 실제 코로나19 방역에도 기여하고 있다. 데이팅 앱 이용자 수 증가에 따라 상대적으로 앱 이용 안전이 취약한 여성 이용자의 안전 보장과 이용자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불건전 이용자' 차단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2015년에 발표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 피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년 이내에 소개팅 앱을 이용한 남녀 500명 중 forty nine.8%(249명)가 “앱을 사용하다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 구체적인 피해 내용으로는 소개 상대방으로부터 △‘원치 않는 계속적인 연락’을 받은 경우가 24.4%(122명)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도 △‘음란한 대화 및 성적 접촉 유도’가 23.8%(119명) △‘개인 정보 유출’이 16.0%(80명) △‘금전 요청’이 10.2%(51명)로 다양한 피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유니온커뮤니티바이오인식 '경쟁사' 경영권 노리는 슈프리마…주총 표대결 불가피국내 바이오인식 보안 분야 1위 기업 슈프리마에이치큐가 2위 기업 유니온커뮤니티의 경영권 간섭에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주주 권한을 통해 자신들이 추천한 감사를 유니온커뮤니티가 선임할 것을 제안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를 사실상 경쟁사 경영활동 방해 목적으로 해석하고 있어 경영권을 둘러싼 양사 간 갈등이 불붙고 있다. 최초의 소셜데이팅은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에서 소셜데이팅 사용자는 1억명이상이 사용중이며 중국에서는 빠른 속도로 소셜데이팅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워낙 지역별로 면적이 넓고 사람의 인구수가 많다보니 아주 빠른 성장이 보이고 있다. 한호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조건만남 문자를 포함한 원치 않는 연락에 시달리는 경우가 빈번하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이음을 창업한 박희은 대표는 “온라인 데이팅산업은 한국에서 많이 확산되지 않았지만 온라인게임과 디지털 음원산업에 이어 급속히 성장하는 산업군으로 꼽히고 있다. 기존의 불건전한 채팅사이트와 차원이 다른, 건전한 싱글들의 만남을 주선하는 온라인데이팅 시장으로 성장시켜 가고자 한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최근 유튜브에 보고 싶은 게 다 떨어져서 방황하던 찰나에 ‘B대면 데이트’를 발견하고, 며칠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현실이라면 너무나도 만나기 싫겠지만, 온라인이라면 왠지 용서할 수 있을 듯한 그들의 매력에 빠졌기 때문이다.

 

소개팅이나 미팅 같은 인위적인 만남 말고 우연히 길을 걷다 스친 사람과의 로맨스를 꿈꾼다. 누구나 한 번은 어렸을 적 이와 같은 꿈을 꾸지만 성인이 되어 인생의 노곤함을 겪다 보면 사랑도 연인과의 만남도 귀찮아 지기 마련이다. 생각보다 자연스러운 만남도, 지인을 통한 만남도 여의치 않는 것이 현실이다.

 

회원 가입 후 프로필을 입력하면 사업자는 정한 기준에 맞게 입력했는지 심사하게 되는데, 이 단계를 거쳐야 ‘주선’ 및 ‘선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다음 이용자에게 일정 시간 간격으로 이성의 프로필이 제공되며, 주선 횟수 및 인원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다. 몇 년 째 솔로 생활을 하고 있는 김형범 씨(가명, 33세, 성북구 거주)가 전형적 케이스다.

 

'마호(신데렐라)'는 후열에서 우아하게 아군을 지원하는 마호 선생님으로, 물리 공격을 가하는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가장 멀리 있는 아군의 'TP'를 회복하는 스킬들로 무장했다. 무엇보다 콘텐츠에 진심인 그들은 부캐 전용 인스타그램까지 개설했다. 또한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도 보인다. 이에 더해 상대가 얘기할 때는 잘 들어주고, 적당한 리액션을 언어 또는 비언어적으로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어렵지 않은 일이라 생각한 김 씨, 그런데 그 사이트에 들어가자 우선 수수료를 예치하라는 요구를 받았습니다.

 

소셜데이팅 앱의 이용자 수는 올해 하절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기본적으로 2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며 그 중에 한 명을 콜라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소개팅 앱과 거의 비슷한 형태이며 그중 심쿵 매칭은. 소셜 데이팅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건전성과 진정성이다. 이를 위해 실명 인증을 비롯해 구체적인 프로필 작성 등을 요구한다. 프로필에는 직업, 종교, 출신 학교 등을 비롯해 취미, 관심사까지 기록된다.

more info more info dksak more info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Leave a Reply

Gravatar